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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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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민선희 (이화여자대학교) 김민경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9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79 - 8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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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전세계적으로 컴퓨팅 사고를 미래 세대가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으로 보고 코딩을 정규교과에서 도입 및 적용하려는 노력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한국의 경우 정보윤리 및 태도를 포함한 역량 강화를 포함하여 컴퓨팅 사고를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2019년부터 초등 5∼6학년 대상으로 정규교과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피지컬 컴퓨팅 수업을 개발 적용하여 컴퓨팅 사고의 변화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피지컬 컴퓨팅 수업을 적용함으로써 나타나는 수업의 양상과 컴퓨팅 사고의 변화를 개념·실천·관점 차원에서 접근하여 교육적 시사점을 도출하는 데 의의가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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