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 세계적인 코딩교육 활성화에 힘입어 우리나라도 2018년부터 중학교에서 정규과목으로 채택해 정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보교과는 협력적 문제해결력, 컴퓨팅사고, 정보문화소양의 3가지 핵심역량을 기르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 중에서 컴퓨팅사고는 세부적인 면에서 이견이 많고 일선 교사들이 그 개념에 대해 매우 어려워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단체에서 컴퓨팅사고 안내서와 예제를 제공하여 이해를 돕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Google에서는 컴퓨팅사고를 정보교과에 한정하지 않고 전교과 주제를 이용하여 사고력을 함양하는 수업지도안을 보급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Google이 제공하는 수업지도안을 분석하여 컴퓨팅사고의 확장된 개념과 실제 적용방법을 일선교사에게 안내하는데 목적이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4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