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5 개정 정보 교과 교육과정은 정보 사회와 미래 사회에 학습자가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으로서 컴퓨팅 사고력과 정보문화소양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컴퓨팅 사고력은 컴퓨팅 시스템을 활용하여 직면한 문제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학습자가 갖추어야 할 역량으로 강조되고 있다. 그러나 컴퓨팅 사고력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에 대하여 합의된 바가 없으며 평가 도구도 또한 제대로 마련되어 있지 않은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개정 정보 교과 교육과정에서 학습자의 컴퓨팅 사고력을 평가하기 위하여 컴퓨팅 사고력과 관련된 선행 연구를 분석하고 평가 방안에 대해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3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