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영재 (한국교원대학교) 김영식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9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19.8
수록면
47 - 5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시행되면서 올해부터 모든 초등학교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필수로 시행되고 있다. 현재 소프트웨어 교육은 다양한 지도방법이 연구되고 적용 중에 있으나, 보편 교육이라는 공교육의 측면에서 학습자의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지도와 평가에 개인별 차이가 고려되지 못하는 측면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현재 사용되는 교과서의 내용을 다양한 교수 · 학습방법으로 지도한 후 학습자별 컴퓨팅 사고력 향상도 비교를 통하여 효과적인 교수 · 학습과 평가의 방향을 탐색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