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문헌연구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우리는 누구 편입니까? ‘1억 뷰’ 콘텐츠에 담긴 의미
관훈저널
2021 .12
n콘텐츠,2023년 9월호
[KOCCA] N콘텐츠
2023 .09
왜 다시 콘텐츠를 말하는가
방송문화
2020 .03
실감형 콘텐츠의 특성이 교육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VR콘텐츠의 지각된 특성을 중심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
2021 .09
관광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독일 관광지 이미지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진흥연구
2024 .06
VR, 메타버스 등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 과정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정책추진과제 탐색 - 초·중·고 교사 및 VR교육콘텐츠 개발사의 비교를 중심으로
예술교육연구
2024 .09
가상현실(VR) 힐링 콘텐츠 이용과 심리적 불안감 완화 : 실감 미디어 이용 채널과 콘텐츠 소재를 중심으로
언론정보연구
2023 .02
관광정보 탐색을 위한 VR 이용의도의 영향요인: 중국 VR 이용자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2022 .01
VR/AR 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 제도 개선방안 - 의료 교육 영상 관련 실감 콘텐츠 규제를 중심으로 -
경제규제와 법
2020 .05
VR 광고의 효과측정을 위한 척도개발과 타당성 검증: 360° VR 광고를 대상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2 .11
디지털 문화관광콘텐츠의 특성이 관광객의 충동방문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2016 .09
VR경험이 VR광고캠페인 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공감능력의 조절적 영향을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18 .01
VR/AR을 활용한 방송 콘텐츠 제작
방송문화
2019 .09
2021 문화콘텐츠 다양성조사 연구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2 .04
가상현실 관광 콘텐츠가 관광 목적지에 대한 경험가치의 지각과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현존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19 .03
해양관광지의 SNS 마케팅 특성이 관광지이미지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해양비즈니스
2020 .01
소비자 개인적 특성에 따른 VR(Virtual Reality) 광고 효과에 대한 연구 : 실재감(Presence)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22 .08
SNS 관광콘텐츠 시청에 따른 관광지 방문의사결정에 대한 연구: AIDA, MGB모델의 통합을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2022 .01
어린이 재난안전 환경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 기획 : 가상현실(VR) 체험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국환경정책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8 .10
VR을 활용한 중등대상 환경교육 콘텐츠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