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양지아링 (에든버러대학) 조혜옥
저널정보
한국미술연구소 미술사논단 美術史論壇 제50호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169 - 192 (24page)
DOI
10.14380/AHF.2020.50.16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Placing focus on post-1980s abstract art, this study aims to investigate how abstract art has been translated and transplanted into Taiwan through China, Japan and the U.S. in different stages. In discussing the drift from group to independent abstract from the 1980s to the present, and how abstract painting has been conformed in the Chinese- speaking world, this paper argues that what came with this very art form were experimental modes under specific socio-political conditions that artists aiming to transform and to exit from their existing boundaries and realities, and utmost, questing for democracy and their Taiwanese identity.

목차

Ⅰ. 머리말
Ⅱ. 단체적 추상에서 개인주의적 추상으로
Ⅲ. 출구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650-000861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