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미어문학회 영미어문학 영미어문학 제135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39 - 16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학습자 응답 시스템 (LRS)인 Socrative가 영어 어휘수업에 사용될 때 영어 어휘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지를 조사하였다. 321 명의 대학생이 실험그룹(172명)과 통제그룹 (149)으로 나누어져서 6주간 어휘학습을 받았다. 실험 그룹은 Socrative를 사용하여 어휘수업을 진행했고 통제그룹은 Socrative를 사용하지 않고 수업을 진행하였다. 두 그룹 모두 연구기간동안 2회의 어휘 성취도 테스트를 받았으며 7 주차에는 사후 어휘 테스트를 받았다. 연구 기간 동안 수행 된 첫 번째 어휘 성취도 테스트에서 실험 그룹의 성적은 통제그룹의 성적보다 유의하게 높았다. 두 번째 어휘 성취도 테스트에서는 두 그룹간 성적의 유의한 차이는 없었다. 7주차에 실시된 사후 테스트에서 실험그룹의 성적은 통제그룹의 성적보다 유의하게 높았다. 7 주차에 실험 그룹은 어휘 수업에서 Socrative의 사용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설문 조사도 받았으며, 그 효과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주었다. 이 연구는 학습자 반응 시스템 인 Socrative가 영어 어휘력 향상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