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여가문화학회 여가학연구 여가학연구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23 - 13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교사양성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여가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초등예비교사 여가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체계적 교수설계 모형인 ADDIE 모형을 기반으로 하였으며, ADDIE 모형 중 분석(Analysis), 설계(Design), 개발(Development)의 과정을 통하여 여가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분석 단계에서는 문헌고찰과 예비교사, 현장교사 심층면담을 실시했고, 설계와 개발 단계에서는 전문가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개발된 초등예비교사를 위한 여가교육 프로그램은 예비교사의 여가인식을 전환하고, 자신의 여가경험을 여가이론을 통해 이해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전달 할 수 있는 여가교육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초등예비교사를 위한 여가교육 프로그램은 여가교육(여가의 이해, 여가수용능력, 여가활용능력)과 교사교육(여가교육 현장의 이해, 여가교육 실습, 가르침은 선물)으로 구성되며, 50분 14차시로 개발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