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219 - 1,23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검도장의 관계마케팅과 도장이미지, 수련만족 및 재등록의도와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의 대상은 서울・경기지역의 대한검도회 공인도장에서 수련하는 성인수련자 280명을 대상으로 2019년 8월 5일부터 8월 19일까지 약 2주간 설문조사하였다. 최종분석은 269부를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3.0와 AMOS23.0을 사용하였다.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분석, 구조방정식을 실시하였다. 첫째, 검도장의 관계마케팅 중 고객지향성, 지도자역량, 물리적시설은 도장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며, 고객지향성과 비용이 수련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또한, 고객지향성과 지도자역량이 재등록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검도장의 도장이미지가 수련만족과 재등록의도에도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검도 수련자의 수련만족이 재등록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