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에너지기후변화교육학회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53 - 26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생의 체험에 근거한 전기에너지의 합리적 이용 학습 과정을 분석하는 데 있다. 연구를 위해 5차시 분량의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2주간에 걸쳐 경기도 성남시 관내의 초등학교 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적용하였다. 연구 결과, 본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전기에너지 절약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본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전기 관련 개념을 학습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의 전기에너지 절약에 대한 실천 의지가 향상되었으며, 학생들의 전기 관련 개념의 학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전기요금 측정기를 이용한 조작적, 시각적 경험은 학생들이 전기와 관련된 다양한 개념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마지막으로 본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을 분석해본 결과, 재미있었다는 반응이 지배적이었다. 실천 중심의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며, 전기 에너지와 관련된 개념의 학습과 전기에너지 절약에 대한 태도에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