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1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05 - 41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평창 동계패럴림픽이라는 메가스포츠 이벤트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사례를 다양한 각도에서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앞으로 개최 될 다양한 장애인스포츠 이벤트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전략을 도출하기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사례분석과 전문가회의를 통하여 장애인 스포츠이벤트 마케팅커뮤니게이션 전략을 도출하였다. 이에 따른 장애인 스포츠이벤트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전략은 다음과 같다. 첫째, 장애인 스포츠이벤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대회 판촉(관람촉진)행사들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장애인 스포츠이벤트에 대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장애인스포츠 이벤트를 어떻게 브랜드화 하여 인지도를 높일 것인지가 중요하다. 셋째, 물리적 환경을 스포츠 본연의 이미지를 살려 활기차고 즐거운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넷째, 이벤트 관람비용을 대중들이 부담을 갖지 않는 범위 안에 책정해야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