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형모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김종진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선화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김광용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저널정보
한국IT서비스학회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한국IT서비스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477 - 483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홈네트워크 산업의 부진과 문제점 현황을 정리해 보면, 이용자 입장에서는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느낄 수 없다는 점과 비용 대비 가치의 불만족 등 유용성의 문제점이 있으며, 소비자의 낮은 인지도와 상품 이해도의 용이성 문제를 언급할 수 있다(이희상 외, 2006). 본 연구에서는 Davis(1989)가 제안한 기술수용모델에 기반하여, 현재 홈 네트워크가 설치된 서울 시내의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지된 유용성과 용이성이 홈 네트워크에 대한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나아가, 홈 네트워크에 대한 사용의도가 해당 아파트의 주거가치에 대한 인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도 연구하였다. 그 결과, 인지된 용이성과 유용성은 홈 네트워크에 대한 사용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으며, 그 중 용이성은 유용성에 대한 선행변수로 작용함을 확인하였다. 또한, 홈 네트워크에 대한 사용의도는 해당 주거지에 대한 가치를 제고하는데 영향을 미침을 입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