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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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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잡지
저자정보
한재홍 (농심데이타시스템 DW팀장) 전용준 (프리랜서 컨설턴트)
저널정보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데이터베이스월드 데이터베이스월드 제76권
발행연도
1999.1
수록면
72 - 79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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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성 없는 고객주의나 단기적인 수익성만을 강조하는 무시 주의는 CRM과는 배치되는 사고이다. CRM은 장기적인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CRM은 고객과 기업이 합리적인 혜택을 주고 받는 과정에서 상호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필자는 이번호부터 고객관계관리의 전략적인 가치를 비롯해 조직의 혁신, 정보기술과의 연계방안, 발전 방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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