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기문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이정우 (한국전산원) 남상민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이호근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저널정보
한국경영정보학회 Information Systems Review Information Systems Review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15 - 13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에 인터넷 포털 기업들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신규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이메일 용량 증대를 앞다투어 발표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전략이 사이트 이동에 따른 고객 전환비용의 발생 때문에 성공적일지는 확실치 않다. 따라서 그들의 전략이 실효성이 있을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본 연구는 용량 증대로 인한 이메일 서비스의 고객 전환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직접적 요인들과 상황적 요인들을 검토한다. 연구 결과는 대안의 매력, 전환비용, 고객 만족 모두가 이메일 서비스의 고객 전환의도에 상당한 직접적 영향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안의 매력은 고객 전환의도에 대한 조절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전환비용은 어떠한 조절 효과도 보이지 않았다. 결론적으로 인터넷 포탈 기업들의 공격적인 용량 증대 전략은 고객 베이스를 증대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둘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