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학습 동기 유형의 선행연구 분석과 역사 글쓰기 적용에 필요성
Ⅲ. 역사 글쓰기 학습을 위한 동기 유형의 분석
Ⅳ. 역사 글쓰기 학습의 실제와 유형화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 대학생 글쓰기 동기 척도 개발을 위한 예비 연구
한국심리학회지:일반
2020 .01
가다머의 대화와 지평융합에 기반한 역사 체험학습의 개념화와 방향 설정
사회과교육
2020 .09
유소년 한국어 학습자 대상 참여형 한국역사 수업 구성 방안
교육발전
2021 .01
초등학생의 역사 이해 과정 분석
사회과교육
2020 .06
교양 한국어 수업에서 설화를 활용한 자기 성찰적 글쓰기 방안 연구
인문사회 21
2021 .01
뮤지컬 요소를 활용한 역사수업 방안
인문사회 21
2020 .01
대학에서의 글쓰기 클리닉, 발표클리닉, 학습컨설팅 및 학습전략 클리닉프로그램이 학습자의 ‘글쓰기 동기’에 미친 영향
인문사회 21
2021 .01
대학글쓰기 수업에서 글의 유형에 대한 학습자 선호도 및 반응 연구
인문사회 21
2023 .02
학습 동기와 학습 전략의 상관관계 연구 -중국과 베트남 학습자를 중심으로-
인문사회 21
2020 .01
초등학생의 디지털 글쓰기에서 ‘좋은 글’에 대한 주관적 인식 연구
새국어교육
2021 .09
디지털 기반 글쓰기 교육의 방향 탐색
청람어문교육
2018 .01
한국어교육에서의 학습 동기 연구 동향 분석
새국어교육
2018 .01
학습기술 향상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학습동기, 학습효능감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교육연구
2015 .12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문화교육 학습요구가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연구: 학습동기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한국정책연구
2022 .06
과정 중심의 학술적 글쓰기 교육 사례 연구 -국내 한 이공계특성화대학의 <한국어 글쓰기> 수업을 중심으로-
사고와표현
2024 .08
국내 한국어 어학연수생을 대상으로 한 글쓰기 요구 분석 연구
인문사회 21
2020 .01
대학의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경험한 학습자의 학습동기가 학습몰입, 학습만족 및 수강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경영연구
2022 .12
자기표현적 글쓰기의 교육적 효과 분석
새국어교육
2022 .09
온라인 고등·평생교육 학습자의 학습참여 동기와 학습 만족도 관계에서 지각된 유용성, 자기조절학습 능력의 조절효과 검증
평생학습사회
2017 .08
고령 학습자 특성이 온라인학습참여 수준에 미치는 영향-방송통신고등학교 학생을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