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序言
2. 변화에 대한 인식과 과거와 현재의 단절
3. 변화개념의 특징과 관련 연구의 주요 쟁점
4. 변화인식과 현재에 대한 이해: 변화인식 도구로서의 내러티브 프레임워크
5. 結語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기백의 한국사 시대구분론 -분류사를 중심으로-
韓國史學史學報
2015 .01
GERMAN CONTEMPORARY HISTORY AND ITS PERIODIZATION
Public History & Museum
2018 .12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해방 이후∼1970년대 초반 한국사 개설서의 ‘근대’ 규정 및 시대구분의 변화
인문논총
2018 .01
학생들이 알고 있는 역사의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8 .01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핵심개념에 의한 초등 역사내용 구성
역사교육논집
2023 .02
학생들이 세계사에서 ‘중요한 역사’를 판단하는 기준
역사교육
2017 .09
고려 말 조선 초 수도의 이전과 건설 : 연속과 변화를 어떻게 보아야 할까?
역사비평
2018 .11
가족사 프로젝트를 통한 초등학생의 역사 인식 형성
역사교육논집
2015 .01
학습내용구성 관점에서 본 최근 역사교육의 민주시민교육논의 : 대안적 구성 방향의 모색
역사교육논집
2018 .01
槪念史 硏究 方法과 國語敎育 –國語敎育史 연구를 위하여–
어문연구(語文硏究)
2022 .03
공공역사 논의의 한국적 맥락과 공공역사가들
역사비평
2021 .08
봉건제를 둘러싼 소련 시대의 시대구분 논쟁
슬라브학보
2021 .06
Mapping World History in Korea
The Asian review of world histories
2015 .01
학생들의 역사 이해를 이해하기 : 국외에서의 경험 연구와 역사교육에의 함의
역사와현실
2022 .09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으로서 독일의 공공역사(Public history)
역사교육논집
2018 .01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공공역사가로서의 역사교사를 말하다
역사비평
2022 .05
역사학습의 목적과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대한 중고등학생들의 인식
역사교육
2015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