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영재학교 입학전형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및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경제적 소외영재와 일반영재의 영재학교 입학 전후의 학습경험 비교: Colaizzi의 현상학적 연구방법을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20 .12
영재아동 어머니와 일반아동 어머니의 사교육에 대한 인식, 만족도, 스트레스 차이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2018 .01
학교의 사교육 참여율이교내 사교육 미참여 학생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교육재정경제연구
2018 .01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사교육 실태, 주관적 안녕감, 스트레스, 우울의 비교
과학영재교육
2015 .08
영재 교육 현장경험을 통해 얻은 과학 교사들의 효과적 영재 교수방법에 대한 인식 탐색
영재교육연구
2016 .06
영재학교 평가제도의 방향 탐색을 위한 영재학교 이해관계자의 인식과 요구 분석
영재교육연구
2023 .06
고도영재 및 학부모들이 겪은 교육의 문제점 및 교육요구 분석: (잠재적) 고도영재 사례를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19 .06
다면적 영재성 요인에 근거한 초등학교 영재집단 탐색 - 잠재프로파일분석(LPA)을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21 .06
과학영재의 의약학 계열 진학에 대한 영재학교 교사의 인식 연구 - 심층 인터뷰 분석을 중심으로 -
영재교육연구
2022 .03
대학입학전형의 사교육 영향 평가
미래교육연구
2016 .01
영재교육 참여경험이 지난 10년 중학생의 사교육과 수학 학업성취도에 미친 영향 분석
영재교육연구
2019 .03
영재의 특성과 영재교육의 의미 - 영재학교 졸업생의 경험을 중심으로
영재와 영재교육
2021 .12
잠재프로파일분석을 활용한 5세 유아와 초1 아동 부모의 사교육 인식에 따른 행태 비교 : 유·초 연계 관점에서
유아교육학논집
2025 .02
언어 영재 판별도구로서의 읽기 메타인지 검사의 타당성 탐색
영재와 영재교육
2015 .01
사교육비 경감대책으로서 공교육 정상화 정책 논증 분석
정책분석평가학회보
2020 .09
북한 교육에서 사교육 활용의 양상과 그 의미
교육과학연구
2022 .12
영재교사의 영재학급 운영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연구
영재와 영재교육
2021 .12
초등교사의 과학수업과 영재수업에 대한 기대도와 실행도에 관한 영재학생의 인식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18 .01
사교육 수요자의 특성에 따른 사교육 시장의 유형 분류에 관한 연구
교육재정경제연구
2018 .01
소외계층 영재의 사회·정의적 특성 연구
영재와 영재교육
2021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