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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유예경 (부산대학교) 김인신 (부산대학교) 이혁진 (을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5권 제6호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135 - 147 (13page)
DOI
10.21298/IJTHR.2021.6.35.6.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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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여행자들이 소셜 미디어 광고를 보고 관광지를 방문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으며 여행 및 관광 상품의 구매가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연구는 소셜 미디어 광고가 관광태도 및 스토리텔링에 미치는 효과를 조사하기 위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소셜 미디어 광고, 관광태도, 스토리텔링 간의 관계를 조사했다. 개념모델은 이전 문헌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모델은 경험적으로 테스트되었다. 조사는 강원도 양양 및 동호해수욕장에서 소셜 미디어를 평소 이용하는 관광자들에게 자기기입방식으로 설문 조사를 수행하였다. 200명으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가설 테스트를 수행하였다. 분석결과, 소셜 미디어 광고가 관광태도 및 스토리텔링에 영향을 미쳤다. 또한 관광태도가 스토리텔링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광지이미지 조절효과는 소셜 미디어 광고-스토리텔링, 관광태도-스토리텔링 간의 관계에서 유의성이 밝혀졌다. 연구의 결과는 소셜 미디어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관광기업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과 학문적 의미를 제공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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