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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미경 (홍익대학교) 김중인 (홍익대학교) 이은선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129호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279 - 300 (22page)
DOI
10.16914/ar.2021.129.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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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MZ세대인 20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소셜미디어 상에서 게재되는 네이티브 광고에 대한 태도와 공유의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되는 소셜미디어 이용동기, 개인적 특성으로서의 설득지식, 제품 유형에 대해 살펴보았다. 소셜미디어 이용동기와 관련하여 20대 대학생들의 소셜미디어 이용에 대한 정보적 및 사회적 동기는 네이티브 광고 공유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미디어에 대한 오락적 동기는 네이티브 광고태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개인적 성향으로서의 소비자 설득지식은 네이티브 광고 태도 및 공유 의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유형 또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미디어 이용동기와 설득지식이 네이티브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이 제품 유형에 따라 다르게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소셜미디어에서 네이티브 광고를 집행하는 기업들에게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Method
4. 연구 결과
6.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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