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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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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손붕 (동의대학교) 김영삼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2권 제8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1,219 - 1,229 (11page)
DOI
10.9728/dcs.2021.22.8.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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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세계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삼성, 애플, 화웨이 3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주요 SNS 플랫폼에서 투입한 광고의 메타포 유형을 분석하여 각 메타포 유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광고 태도의 성별, 나이, 학력, 직업에 따른 집단별 차이를 알아보았다. 그 결과, 삼성 스마트폰 광고가 가장 많이 적용한 메타포 유형은 시각적 순수 메타포이며, 시각적 병렬 메타포 광고 및 시각적 융합 메타포의 적용량이 비슷하게 나타났다. 또한, 소비자들은 성별에 따라 시각적 병렬 메타포 스마트폰 광고에 대한 광고 태도에서 의미가 있는 차이가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따라서 여성을 중심으로 한 스마트폰일 경우 병렬 메타포 광고를 적용, 학생을 중심으로 한 스마트폰일 경우 시각적 순수 메타포 광고를 적용하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선행 연구
Ⅲ. SNS 중 스마트폰 인쇄 광고의 메타포 유형
Ⅳ. 실증연구 및 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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