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2021
요약
Ⅰ. 서론
Ⅱ. 하이트 도덕심리이론의 특징 및 한계
Ⅲ. 도덕 매트릭스를 활용한 대인관계 증진교육, 통일·다문화·시민교육 개선 방안
Ⅳ. 하이트 이론을 활용한 도덕과 수업모형 설계 및 활용 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도덕철학과 도덕심리학에서 직관과 정서 - 그린(J. Greene)의 이중과정 모형과 하이트(J. Haidt)의 사회적 직관을 중심으로 -
도덕윤리과교육
2021 .08
인성교육에서 도덕적 추론과 도덕적 직관의 통합
한국교육문제연구
2015 .12
하이트(J. Haidt) 도덕심리이론에 기초한 도덕교육방법 개선 방안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08
도덕적 메타 인지의 도덕교육적 함의
도덕윤리과교육
2022 .11
2022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에 따른 도덕과 평가 방안 연구
윤리교육연구
2024 .01
2015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 ‘도덕함’의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 적용 방안- 3-4학년군 도덕과 수업의 구현을 중심으로 -
윤리교육연구
2018 .01
도덕적 모범의 도덕교육적 의미와 활용 방안
도덕윤리과교육
2015 .02
“하이트(J. Haidt) 도덕심리이론에 기초한 도덕교육방법 개선 방안” 에 대한 토론문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08
“하이트(J. Haidt) 도덕심리이론에 기초한 도덕교육방법 개선 방안” 에 대한 토론문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08
하이트(J. Haidt)의 사회적 직관주의 모델의 도덕 교육적 함의
도덕윤리과교육
2016 .11
도덕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과 과제
윤리교육연구
2020 .01
신경과학에 대한 도덕교육적 검토 -도덕적 행위자의 문제를 중심으로-
초등도덕교육
2019 .01
도덕적 자기 인식의 두 측면: 도덕적 정화 및 허가, 도덕적 정체성
초등도덕교육
2020 .01
도덕적 정체성에 관한 관점의 변화와 쟁점 연구
도덕윤리과교육
2025 .02
도덕적 향상 시대에서 도덕교육의 정당화
도덕윤리과교육
2024 .08
도덕적 효능감의 특징과 유형에 대한 연구
도덕윤리과교육
2021 .02
도덕적 직관과 도덕 교육
도덕윤리과교육
2017 .08
초등도덕교육에서 도덕원칙의 적용에 관한 연구
초등도덕교육
2016 .01
도덕교육에서 도덕적 모범과 도덕적 이상의 활용방안
초등도덕교육
2023 .01
도덕과 교육과정 ‘성격’의 방향에 대한 연구
도덕윤리과교육
2021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