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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경표 (국방기술품질원)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22권 제10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158 - 163 (6page)
DOI
10.5762/KAIS.2021.22.10.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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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Ku 대역 추적레이다에서 2 kW급 송신출력을 주안테나와 보조안테나 간에 전환하는 고주파 전환스위치의 국산화 개발에 관해 기술한다. 고주파 전환스위치는 저손실로 고속 스위칭을 위해 페라이트 위상변위기와 H-Plane 폴디드 Hybrid-Tee, 90° 하이브리드 커플러를 이용하여 설계했다. 고주파 전환스위치의 동작온도 범위인 -40℃~+71℃에서 페라이트 위상변위기의 성능을 일정하기 유지하기 위해 온도 보상 기능을 갖는 구동 회로카드조립체를 적용했다. 또한 기존의 수입품 고주파 전환스위치는 고장식별 기능이 없어 야전에서 고장 여부 식별이 어려웠으나, 국산화 고주파 전환스위치에는 합선, 단선에 대한 식별 기능을 추가하였고, LED 점등 여부를 통해 현장에서 동작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제작된 고주파 전환스위치 측정결과 Ku 대역에서 0.55 dB 이하의 삽입손실, 25.4 dB 이상의 반사손실, 32.3 dB 이상의 격리도를 얻었다. 또한 고온, 저온, 습도, 강우, 진동, 충격 등의 환경시험과 전자기적합성 시험, 2 kW Power Handling 시험결과 기준을 충족했다. 마지막으로 추적레이다 체계적합성시험 결과기준을 충족하여 수입품 대비 동등 이상 성능임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고주파 전환스위치 설계
3. 고장식별 기능 구현
4. 고주파 전환스위치 시험평가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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