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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자원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경험디자인학과 박사과정) 반영환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75권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457 - 470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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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가치가 제품경제 주도에서 서비스 경제로 변화하면서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더 이상 비주얼 제품 아이덴티티를 기초로 하지 않고 제품 서비스의 가치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일종의 아이덴티티 신호를 전달하고 있다. 서비스 전략은  기존의 기업브랜드 아이덴티티 중에 가장 중요한 전략이 된다.  그러므로 본 논문은 서비스 차원에서 출발해 서비스 요소를 통한 서비스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레임(CBIM)에 통합시킨 후 새로운 기업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레임(CBISIM)를 구축하고 있다. 중국 TV 방송국은 소비자에게 서비스 가치를 제공하는 특수한 유형의 기업이기때문에 중국에서 제일 대표적인 중국CCTV 방송국을 예로 들어 본석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관리에 서비스의 적합성을 설명함으로써 TV미디어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을 일정한 참고로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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