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은영 (경기대학교(서울)) 신형철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식공간학회 식공간융합연구 식공간연구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 - 1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외식기업의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를 위한 외식산업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것이다. 또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호적인 태도의 형성으로 고객만족 및 구매의도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는 논리적인 이론을 수립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편의표본추출 방법을 토대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기업을 방문해 본 경험이 있는 20대 이상의 소비자를 중심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는 구글 온라인 설문지를 사용하여 2019년 10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등록된 259부의 설문응답을 이용하였다. 분석은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상관관계 분석을 실시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가설 1, 비대면 서비스가 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설 2, 비대면 서비스가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설 3, 고객만족은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가설검증에 대한 논의를 통하여 도출된 결과는 외식기업의 ICT기반 서비스 시행에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