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학 (경희대학교) 성빈 (경희대학교) 이지혜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75 - 28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에서는 골프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소셜미디어 이용자에게 있어 구전수용과 행동의도에 대한 영향을 알아보고, 이를 통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방법] 소셜미디어 이용 경험이 있으며 골프 인플루언서를 팔로워하는 골퍼를 대상으로 판단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모집단을 선정하였으며, 총 40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였으며 총 378부를 결과분석에 사용하였다. [결과] 첫째, 골프 인플루언서의 정보원천의 신뢰성, 매력성 요인이 구전수용 영향을 미쳤다. 둘째, 정보원천의 신뢰성 요인만이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쳤다. 셋째, 정보원천의 신뢰성, 매력성 요인이 추천의도에 영향을 미쳤다. [결론] 골프 인프루언서들은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소셜미디어 운영을 위해 추종자들과의 신뢰를 구축하고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독특성 있는 콘텐츠로 이용자로 하여금 매력을 느끼게 해야 할 것이라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