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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경은 (송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6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159 - 3,174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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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internet, mobile을 활용한 SNS 마케팅 기법을 통한 항공사의 마케팅 전략 활동이 고객의 서비스 재구매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하는 것이다. 연구 방법은 항공사가 제공하는 SNS 마케팅 정보 신뢰가 어떤 매개효과를 가지는지를 통계분석으로 검증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항공사가 수립해야 할 고객 대응 및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준을 제시하였다. 연구 결과, 항공사의 예약 서비스 및 기내 무료 서비스와 관련된 SNS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수록 고객의 항공사 서비스 재구매 의사가 높아지고 고객이 인식하는 SNS 구전 정보 신뢰의 매개효과는 높아지는 것을 확인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시한 CSR 교육 강화, 대형, 저가 항공사가 함께 운영하는 ‘공유 라운지(Rounge)’ 설치, 동반 성장 이미지를 SNS 마케팅으로 강화한다면, 해당 마케팅 구전 정보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는 긍정적으로 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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