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예다나 (우석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학습장애학회 학습장애연구 학습장애연구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39 - 16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헌법에 따르면, 모든 국민은 누구나 교육받을 권리를 가진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은 법률에 따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고, 이를 위해 다양한 법률과 정책은 양적․질적 측면에서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루어왔다. 그러나 여전히 국내 교육권 구현을 위하여 실행되어야 할 과제들이 많으며, 이를 위해서는 장애인 관련 법률을 점검하고 교육권과 관련된 내용을 비교하여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유관 법률들을 분석하고, 교육권의 측면에서 특수교육 실행과 관련된 부분에 있어 실질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이 무엇인지 고찰해보았다. 그 결과 특수교육 현장에서 특수교육요구 아동의 교육권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제안하고 향후 연구를 위한 제언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