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충남대학교 교육연구소 교육연구논총 교육연구논총 제41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17 - 23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영유아기는 인간의 발달에 가장 결정적인 시기로, 이는 장애가 있어 발달이 매달 지체될 위험이 있는 장애 영유아에게 더욱 중요한 시기로 볼 수 있다. 최근 장애 영유아 시기의 조기개입과 특수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교육의 방향을 명확하게 하는 제도와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이 연구는 미국, 일본, 영국, 우리나라의 장애 영유아를 위한 특수교육 제도와 정책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의 영유아 특수교육이 어느 정도 수준에 있는지 가늠해보고 더욱 발전적인 과제를 도출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미국, 일본, 영국의 장애 영유아 특수교육을 법적 근거, 장애 영유아 특수교육 진단체계, 장애 영유아 특수교육 전달체계, 장애 영유아를 위한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장애 영유아를 위한 재정적 지원형태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