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등교육의 목적과 성격에 기초한 초등교원정책의 쟁점과 과제 탐색
한국교원교육연구
2017 .01
캄보디아 초등교사양성제도의 최근 개혁 동향과 교육구성원의 인식 분석
비교교육연구
2021 .09
교사전문성에 대한 재고: 교직특성 및 교사의 탈전문화에 대한 교사 인식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교원교육연구
2019 .01
초등교사의 전문성과 양성체제 및 과정의 관계 탐색: 체계적 문헌 분석을 활용하여
초등교육연구
2021 .11
초등교사양성교육에 대한 비판적 성찰: 초등 초임교사에 의해 드러난 쟁점(emic issues)을 중심으로
한국교원교육연구
2019 .01
초등영어교사의 정체성 발전을 위한 교사교육 모형 개발 및 적용
한국초등교육
2018 .01
유·초등교사의 전문성 증진 프로그램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16 .06
초등교사 간 공존 양상에 대한 자문화기술지: 해석적 접근
초등교육연구
2022 .11
초·중등교원 양성기관에서 예비교사의 교육과정 경험과 전문성 함양에 대한 인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1 .09
초점집단면담(FGI)을 통해 알아본 시각장애교육 교사의 전문성 함양 방안
시각장애연구
2023 .06
교사로서의 자기 성장 사례 연구
학교와 수업 연구
2018 .08
특수교사의 자질 및 전문성에 관한 국내외 연구 고찰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15 .01
초등 영어 교사의 교수 및 평가 전문성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
한국초등교육
2019 .01
교사정체성의 수준 진단과 교사정체성과 교사소진 간의 관계에 대한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
교사교육연구
2021 .12
‘내가 되고 싶은 교사’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변화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2 .12
한국과 미국의 유아교육교사 양성 교육과정 비교분석 : 특수교육대상유아 통합교육을 위한 교사교육의 시사점
유아교육학논집
2017 .06
유치원교사와 보육교사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에 기초한 영유아교사 양성교육과정 개선 방안
유아교육학논집
2016 .04
교육대학원생의 교사의 의미 탐색: 홀리스틱 교육적 관점에서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