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라시아카시 (강원대학교) 남수경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비교교육학회 비교교육연구 비교교육연구 제31권 제4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1 - 34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캄보디아 초등교사양성제도의 최근 개혁 동향을 분석하고 변화에 대한 교육구성원들과의 면담을 통해 개선방안을 탐색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문헌고찰을 통해 초등교사양성제도의 변천과정을 살펴보고, 캄보디아의 초등학교 교사, 시?도교육청 관계자, 초등교사 양성기관 관리자를 대상으로 최근 동향에 관한 반응을 조사하기 위해 면담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능한 후보생을 초등교사 양성기관으로 유치하는 정책, 입학제도, 새로운 양성교육과정은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다. 그러나 현재 초등교사양성제도는 2년제 초등교사양성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실행할 시간 부족과 예비교사의 학업성취도 하락, 느슨한 교사자격제도와 수습교사를 위한 제한적인 지원과 같은 한계점이 있다. 캄보디아 초등교사양성제도의 최근 개혁동향 분석 및 교육구성원과의 면담 분석결과를 토대로, 캄보디아 초등교사양성제도의 개선 및 발전방안을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