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교사는 왜 교직을 떠나며 어디로 가는가:두 초등교사 출신 교과교육 연구자의 교직 경험과 전환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초등교육연구
2023 .05
중초교사와 교대출신 교사의 교직수행 특성 비교 연구
교육연구논총
2020 .01
초등예비교사의 교직 적인성 검사 경험 탐구
한국초등교육
2024 .09
교육대학원생의 교사의 의미 탐색: 홀리스틱 교육적 관점에서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2020 .01
초등교사의 전문성과 양성체제 및 과정의 관계 탐색: 체계적 문헌 분석을 활용하여
초등교육연구
2021 .11
교직관 및 인성교육역량 신장을 위한 예비교사 대상 프로그램의 사례연구
교육발전
2024 .02
글로벌교육 역량 함양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과정에 관한 예비교사의 인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2 .06
초등예비교사의 체육교과 지도관련 교직 적성, 교사 정체성, 감성 지능 및 창의적 인성의 구조적 관계
한국체육교육학회지
2022 .12
초·중등교원 양성기관에서 예비교사의 교육과정 경험과 전문성 함양에 대한 인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1 .09
유치원교사와 보육교사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에 기초한 영유아교사 양성교육과정 개선 방안
유아교육학논집
2016 .04
교직문화의 연구 동향 분석: 유아교사를 중심으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21 .11
초등교사의 교직 동기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한국교원교육연구
2021 .12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교사역량 및 교사양성교육에 대한 예비교사의 요구 분석 : A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022 .09
캄보디아 초등교사양성제도의 최근 개혁 동향과 교육구성원의 인식 분석
비교교육연구
2021 .09
교육실습 후 예비초등교사에 의해 표현된 초등교사 역할에 대한 은유적 개념
초등교육연구
2020 .01
2018 – 2019년 교원 양성 교육 과정 개편 논의에 대한 고찰
교육비평
2020 .05
교육활동의 고유한 가치의 관점에서 ‘교사-정체성’ 개념 탐구: 교사-전문성 및 교사-행위자성 개념과의 관련 속에서
교육철학연구
2024 .09
교사정체성의 수준 진단과 교사정체성과 교사소진 간의 관계에 대한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
교사교육연구
2021 .12
초등교사 양성대학의 교육과정 분석
통합교육과정연구
2015 .01
초등교사양성교육에 대한 비판적 성찰: 초등 초임교사에 의해 드러난 쟁점(emic issues)을 중심으로
한국교원교육연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