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원종욱 (한양대학교) 한규훈 (광운대학교) 오문석 (광운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63권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59 - 7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술 발전과 4차 산업혁명을 통해 스마트 패러다 임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서비스 환경에서 스마트 미디어의 적용 방법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각 서비스 별로 요구되는 서비스 가치 역시 다변화 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스마트 미디어를 활용한 서비스 환경에서 서비스 제공자 측면에서 요구하는 서비스 가 치를 도출하고 이를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구현 할 수 있는 서비스 전략을 제안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뷰티케어 샵에서 스마트 미러를 활용하여 서비원종욱,한규훈,오문석 I 스마트 미러를 활용한 뷰티케어 서비스 전략방향 연구 61 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서비스 제공자 측면의 서비스 가치가 반영된 전략을 도출하는데 있다. 본 연구를 위 해 현재 4차 산업혁명 시기의 스마트 미디어 생태계에 대하여 고찰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뷰티케어 샵에 적 용하기 적합한 매체로서 스마트 미러를 선정하고 스마 트 미러의 적용 방안에 대해 분석하였다. 이후 뷰티케 어 샵 종사자 20명를 대상으로 FGI를 통한 정성적 연 구를 진행하여 도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 경험 맵을 작성하고 서비스 단계별 핵심 요소들을 분석하였 다. 분석된 데이터를 통해 서비스 제공자 측면에서의 다섯 가지 서비스 가치를 도출하고 서비스 가치가 반 영된 세 가지 핵심 서비스 전략을 도출하였다. 또한 사용자 경험 맵을 수정/보완하여 이를 바탕으로 서비 스 전략과 스마트 미러의 기능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 스를 제안하고 최종적으로 스마트 미러가 적용된 스마 트 뷰티케어 샵 서비스 전략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