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종주 (경주대학교)
저널정보
동북아관광학회 동북아관광연구 동북아관광연구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5 - 4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은 2012년에 최다 방한 의료관광객 배출국이며 중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한국의료관광분야는 성형외과이다. 지속적인 한국의 성형의료관광의 성장을 위해서는 중국시장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가 기본이다. IPA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지니고 있는 중요 속성들에 대하여 중요도 및 만족도를 소비자가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를 분석하게 함으로써 비용 및 시간에 제한을 가지고 있는 조직에게 무엇에 우선순위를 두고집중해야 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 본 논문은 중국인 성형관광 상품 선택속성들의 중요도와 만족도를 파악하며 IPA matrix상에 위치한 성형관광 선택속성을 통해 마케팅에 있어 집중해야 하는 선택속성을 확인고자 하였다. 또한 중국인 성형관광선택속성과 전반적 만족도의 영향관계를 파악하여 성형관광의 전반적 만족도를 높여서 중국인 성형관광의 양적 및 질적 성장을 위한 효과적 마케팅 전략방안을 찾고자하였다. 연구의 결과로 성형관광 선택속성을 활용한 IPA와 회귀분석을 통해 중국인성형관광객들에 대해 집중해야 할 속성을 확인하였고 나아가 중국인 성형관광객의 지속적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