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구어 담화에 나타난 한국어 고급 학습자의 종결기능 연결어미 사용 연구
인문사회 21
2022 .06
미국 대학 KFL 학습자의 변인에 따른 한국어 학습 전략 분석
새국어교육
2016 .09
신문 텍스트의 주제 영역별 장르성에 따른 연결어미 사용 양상 분석
한국언어문화학
2017 .01
오류 분석을 통한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초급 연결어미 습득 순서 양상 연구- ‘필수경우분석(Obligatory Occasion Analysis)’을 중심으로 -
한국어 교육
2016 .01
한국어 교육을 위한 종결기능 연결어미 연구 : 한국어 교재 및 고급학습자의 구어 자료 분석을 중심으로
동북아시아문화학회 국제학술대회 발표자료집
2016 .10
한국어 연결어미의 활용 능력 평가 구인 설정 연구 -역번역 과제 수행을 중심으로-
외국어교육연구
2024 .05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전략 사용 양상 연구 -중국인 학습자와 베트남인 학습자의 비교를 중심으로-
새국어교육
2017 .01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어휘 학습 전략 연구
인문사회 21
2021 .08
학습 환경에 따른 외국어 불안과 즐거움 비교 분석 -중국인 KFL와 KSL 학습자를 중심으로-
다문화사회와 교육연구
2023 .03
장르-텍스트-문법을 활용한 조건 연결어미 사용 특성 분석 - 21세기 세종계획 말뭉치를 기반으로 -
문법교육
2017 .01
한국어 학습자의 ‘-어 주다’ 보조용언 사용 양상 연구 -어미 결합 분석을 중심으로
인문사회 21
2020 .01
초등학교 1-2학년 읽기부진아동의 연결어미 형태인식 특성
언어치료연구
2017 .04
베트남 다문화아동의 격조사 및 연결어미 산출과 관련 변인에 관한 연구
언어치료연구
2015 .12
중국인 한국어 고급 학습자의 공손성 인식 연구 -종결 기능 연결 어미 ‘-아서, -니까, -는데, -거든’을 중심으로-
한국어 교육
2022 .12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한자어 교수⋅학습 전략 연구-『중국인을 위한 한국한자어 학습사전』개발의 이론적 토대 마련을 위하여
한국어 교육
2015 .01
오프라인, 블렌디드, 온라인 수업 방식이 KFL 학습자의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태국 세종학당 학습자의 통합 및 기능별 성취도 평가 점수의 차이와 효과 크기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어 교육
2024 .06
연결 어미 ‘-기에’와 ‘-길래’의 특성에 따른 교육 방안에 대하여 - 외국인 학습자를 중심으로
한국어문교육
2017 .01
한국어 학습자의 한국어 과거 시제 표현 습득 양상에대한 판별 분석 연구
외국어교육연구
2015 .01
문법적 은유를 통한 한국어 학습자의 언어 발달 양상 분석 -명사화 표현을 중심으로-
한국언어문화학
2024 .06
북한 조선어교육 교재와 남한 한국어교육 교재 비교 연구 ?김형직사범대학교와 세종학당 교재를 중심으로?
한국어 교육
2021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