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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손룡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KNU기업경영연구소 기업경영리뷰 기업경영리뷰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 - 24 (2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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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시대에 택배기업의 서비스품질을 어떻게 향상시키는 것이 학술계와 기업들의 연구중심이 되었다. 대학생 집단은 지금과 미래 긴 시간에 인터넷쇼핑의 주요한 소비집단 중 하나가 된다. 택배기업 서비스는 대학생 집단에 대한 특별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대학생 집단의 인터넷 쇼핑을 촉진할 수 있다. 본 연구는 택배 기업이 대학생 택배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황을 파악하기 위하여 SERVQUAL모형을 따라서 유형성, 신뢰성, 응답성, 확신성, 공감성 5가지 하위요인과 대학생 고객만족도의 관계모형과 가설을 세우고, 대학생에게 설무조사를 해서 SPSS을 통해 다음과 같은 연구 결과를 내린다. 택배기업 서비스품질 중 유형성, 신뢰성, 응답성과 공감성은 대학생 고객만족도에 유효한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택배기업은 대학생 인터넷 쇼핑을 촉진하기 위해 대학생 고객중심의 택배 시스템을 세워야 한다. 그리고 택배기업은 대학생 택배 시장 터미널 배달체계 건설과 관리를 강화하고, 대학생 택배 시장에 대한 서비스품질을 빠르게 향상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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