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심재희 (조선대학교) 김장호 (광주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41 - 35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 커피시장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국내 커피산업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문헌 고찰과 통계자료 분석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중국에서 커피제품 소비가 급증하는 가운데 원두 등 수입이 증가하고 있고, 특정 계층이 소비를 주도하는 상황에서 일반 소비자들은 인스턴트 커피를 선호하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제품 구입이 증가하고 있다. 중국의 대한국 커피 무역은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생두와 조제품이 주로 교역되고 있다. 중국 커피시장 환경은 커피산업에 대한 중국 정부의 지원이 강화되고 있지만 인프라가 낙후되어 있고 커피를 기호식품으로 수용하면서도 차 문화 습관이 강하게 유지되고 있다. 정책적 시사점으로는 중국 커피 소비층을 타깃으로 하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구사, 현지 업체를 활용하는 방식의 오프라인 인프라 구축, 제품군의 다양화와 고급화를 통한 대중국 커피 무역 확대, 중국 커피시장 발전을 위한 국내 커피산업의 노하우 적극 활용 등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