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시은 (단국대학교) 박영숙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한정훈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상정보학회 통상정보연구 통상정보연구 제24권 제4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289 - 31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커피 수요 증가와 소셜 미디어 발달로 인한 고급 커피 정보의 접근 용이성으로 스페셜티 커피에 관한 관심은 급증하고 있으나 이와 관련된 연구는 활발히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인 바,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소비자 태도를 알아 보는데 그 목적을 두고 설문조사를 통해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 결과 소비자 추구편익은 소비자 만족과 재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소비자의 커피 관여도 조절효과 역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고급 커피 수요 증대와 커피에 대한 전문지식 수준이 향상되는 추세에 맞추어 스페셜티 커피와 관련된 소비자 수준별 세부적 마케팅 전략의 수립이 요구된다고 사료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커피에 대한 일반적인 개황
Ⅲ. 이론적 배경 및 분석 모형의 설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476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