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물류학회 물류학회지 물류학회지 제25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63 - 7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물류시장에서의 경쟁 심화와 고객의 니즈 다양화에 따른 고객만족을 위해 물류 서비스품질 측정을 통한 물류서비스 개선이 매우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품질 측정을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SERVQUAL을 활용하여 물류서비스 품질수준을 측정하였다. 선행연구를 통해 설문항목을 추출하였고 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았던 방식으로 화주기업의 집단과 물류서비스 제공 집단을 분류하였다. 이로써 고객이 기대하는 물류서비스 품질의 수준과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물류서비스 품질수준 차이를 비교 분석하여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물류서비스 품질 수준의 측정방법과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정책 마련에 중요한 정보 제공을 할 것이라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