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무희 (동국대학교) 정창근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물류학회 물류학회지 물류학회지 제25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 - 1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물류는 제2의 이윤으로 여겨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물류영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물류서비스의품질은 고객만족으로 이어지고 있고, 이런 고객만족은 충성스런 고객(royal customer)을 구축하면서 기업에 이윤을 보장하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선행된 물류관련 연구는 제3자 물류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야기되는 물류서비스 품질에 관한 논문으로 제한되어있다. 또한 현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고려할 때, 중국시장이 확대되고 있어 본 연구의 목적은 글로벌 비즈니스의 물류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요인에 대해 어떠한 변수를 중요한 요인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이들 요인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한국과 중국을비교하여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논문의 결과를 살펴보면 한국에서는 주문정확성(OPC) 요인이 주문불일치처리(OU) 요인 다음으로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고, 중국에서는 주문정확성(OPC) 요인과 주문 상태(PS) 요인이 고객만족도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주는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한국과 중국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PLS 분석하여 우리 기업이 중국에 진출했을 때 물류서비스품질 향상과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