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양롱롱 (동의대학교) 김미정 (동의대학교 경제경영전략연구소) 유형숙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동북아관광학회 동북아관광연구 동북아관광연구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35 - 5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인지하는 면세점 이미지가 추천의도에 어떠한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신뢰가 면세점 이미지와 추천의도 간의 조절역할을 하는지검증하고자 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최근 1년 간 부산의 면세점을 직접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및 부산에 거주하며 면세점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총 200부를 배포하여 그 중 80·90후(后)세대의 중국인 관광객 164부를 분석자료로 채택하였다. 자료분석은 SPSS 22.0 통계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기술통계분석, 신뢰도분석과 요인분석, 회귀분석, 위계적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방한 중국인 관광객들이 인지한 면세점 이미지 요인으로는 ‘기능적이미지’와 ‘상징적이미지’로 나타났고, 방한 중국인 관광객들이 인지한 면세점 이미지와 추천의도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 이미지가 추천의도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방한 중국인 관광객들이 인지한 면세점 이미지와 추천의도 간에 있어서 신뢰의 조절효과를 검증한 결과, 신뢰의 조절효과가 유의하게 나타나지 않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