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열린부모교육학회 열린부모교육연구 열린부모교육연구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31 - 14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고 향후 교사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유아 인성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B시, U시, K지역에 소재한 4년제 대학교 재학 중인 예비유아교사 342명과 유아교육기관에 재직 중인 현직유아교사 294명으로 총 636명의 설문지조사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연구결과 예비유아교사의 보육실습과 학년에 따른 유아 인성교육에 관한 인식은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고, 현직유아교사의 유아 인성교육에 관한 인식은 변인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유아 인성교육에 관한 인식에는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품성의 기초를 형성하는 교육’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이와 같은 연구결과를 기초로 유아교사의 교사교육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함을 시사 받을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