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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수경 (중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00 - 100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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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항공사 객실승무원들이 갖는 CSM(객실서비스매뉴얼)인식과 고객중심 서비스자세, 비공식학습활동이 고객중심 서비스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고자 가치-태도-행동(VAB)모형을 토대로 이들 변수들 간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선행연구를 기반으로 연구모형 및 가설을 제시하였고, 총 461부의 자료를 구조방정식 모형과 매개분석을 통하여 검정하였다. 분석결과 객실승무원의 CSM규정인식과 운영인식은 고객중심 서비스자세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객실승무원의 고객중심 서비스자세는 고객중심 서비스행동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그리고 객실승무원의 고객중심 서비스자세는 비공식학습활동에^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1026503');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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