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선화 (안양대학교)
저널정보
다빈치미래교양연구소 교양학연구 교양학연구 제18집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303 - 323 (21page)
DOI
10.24173/jge.2022.01.18.1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양교육은 공동체적 영역과 개인적 영역으로 나누어 이해할 수 있다. 교양교육에서의 공동체적 목적은 올바른 소양을 갖춘 시민을 양성하는 것이고, 교양교육에서의 개인적 목적은 인간으로서 삶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비판적 사고에 대한 교육은 사고력을 증진시키며, 생각의 태도 등을 변화시킨다 . 이를 통해 교육을 받은 개인은 건전하고 올바른 소양을 갖추게 되고, 인간으로서의 삶을 향상시켜 인간성을 발전시킬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본 논문의 취지는 교양교육과정 중 비판적 사고 교육을 통해 비판적 사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비판적 사고를 하는 지식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목차

국문초록
1. 머리말
2. 교양교육의 의미와 필요성
3. 비판적 사고의 필요성, 의미와 요소
4.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005-000201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