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조형미디어학 조형미디어학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11 - 17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Brand의 개념과 사용은 단순히 상품이나 서비스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에게까지 점점 확대되어 가고 있다. 현대 사 회는 이미지 경재의 시대이다. 시각적으로 나타나는 개인에 대한 이미지의 역할이 또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되고 있으며, 외모가 개인을 판단하는 중요한 가치기준이 되면서 아무리 뛰어난 능력을 가졌다 하더라도 그에 맞는 적절한 이미지와 자세가 갖춰지지 않으면 그 사람에 대한 평가는 실제보다 낮아질 수 있다. 이러한 Personal Branding은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과정이며, 직장인이나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능력으로 지속적인 관심분야로 대두되고 있다. 예를 들어 기업의 CEO, 유명 연예인과 운동선수 등이 개인을 상품화하고 브랜드화 하는 Personal Brand를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Person al Branding은 자신의 생각, 태도, 행동방식, 겉모습 등을 하나의 통일된 이미지로 만들어 타인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키도록 하는 결과물을 말한다. 특히 자신의 외적 이미지는 `디자인`에 해당되며, 자신을 상품으로 보았을 때 타 상품과 차별화를 가지고 상품의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는 법주 내에서 자신만의 상품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 가야 한다. 개인의 매력이란 뭐라 정의를 내리기는 어렵지만 대인관계, 사회생활에 있어 강력한 설득의 도구가 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Personal Branding의 중요성을 깨닫고 호감이 가는 이미지를 표출할 수 있도록 자신만의 개성 있는 이미지를 Beauty적인 측면에서 창출해 보다 성공적인 삶에 기여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658-001583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