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목차]
표 목차
그림 목차
[Ⅰ. 조사 개요]
1. 조사배경 및 목적
2. 조사내용 및 방법
3. 조사기간 및 담당자
[Ⅱ. 일반 현황]
1. 오픈마켓 구매대행의 개념 및 거래형태
2. 관련 법률 및 규정
3. 구매대행 관련 정책 동향
[Ⅲ. 반품 관련 소비자불만 분석]
1. 소비자불만 현황
2. 불만유형별 소비자불만 사례
[Ⅳ. 주요 거래조건 정보제공 실태]
1. 반품 거래조건 정보제공 현황
2. 반품비용 분석
3. 소재지 구분 및 ‘해외사업자’ 정보 표시 현황
4. 입점 사업자 신원정보 표시 현황
[Ⅴ. 반품 프로세스 실태]
1. 반품 신청
2. 반품주소
3. 반품 비용
4. 환불처리
5. 해외반출 확인
[Ⅵ.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합리적인 수준의 반품비용 책정 필요
2. 반품 관련 거래정보 표시 강화
3. 입점 사업자의 신원정보 표시 강화
4. 청약철회 의사표시 수단의 제한 개선
5. 입점 사업자의 반품 관련 법‧제도 인지도 제고
[Ⅶ. 향후 조치계획]
1. 사업자 자율개선
2. 소비자 정보제공
[참고자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오픈마켓을 통한 구매대행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1 .07
해외구매대행 사업자의 소비자보호 제도 인지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2 .07
[Business Point of View] 입점업체 옥죄는 오픈마켓의 갑질 : “옷 반품했을 뿐인데…” 내 점수 깎이더라
더스쿠프
2021 .01
『해외직구 및 구매대행 어린이제품』 안전실태조사 결과
안전보고서
2024 .06
한국의 오픈마켓 플랫폼 만들기, 1998-2009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21 .12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 소비자 이용 및 거래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1 .07
해외구매대행 이용자의 동기가 만족도와 재구매에 미치는 영향 - 광주광역시 소재의 대학생을 중심으로 -
e-비즈니스연구
2019 .11
해외 구매 및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 가이드 제작
조사보고서
2020 .11
[정책] 정부, 오픈마켓 정책 재정비
넥스트 이코노미
2023 .06
[컨슈머] 해외 구매대행·배송대행, ‘겟딜’ 주의보!
넥스트 이코노미
2020 .05
오픈마켓의 당사자관계와 사업자의 책임
법학논총
2015 .01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마켓 소비자문제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19 .12
반품수거를 고려한 동적차량경로 문제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9 .04
[초점] 배송 전쟁 이은 2라운드 ‘반품’
넥스트 이코노미
2020 .10
[이슈] 유통가, 반품·환불의 진화
넥스트 이코노미
2021 .02
오픈마켓환경, 배송서비스품질, 신뢰가식품구매자의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문사회 21
2023 .02
[기업] 소비자, 마켓을 바꾸다
넥스트 이코노미
2017 .12
An Empirical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Customer St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in Chinese Overseas Direct Purchasing Agency Sites
한국무역학회 세미나 및 토론회
2018 .12
신북방권역 심층정보 조사 및 해외마켓 분석 연구
[KOCCA] 보고서(ALIO)
2020 .02
온라인 쇼핑몰 반품 배송비에 대한 보험 활용이 고객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통상정보연구
2019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