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연구보고서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자원 조사보고서 [조사보고서] 오픈마켓 해외구매대행 반품 실태조사
발행연도
2022.7
수록면
1 - 74 (7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차

[표지]
[목차]
표 목차
그림 목차
[Ⅰ. 조사 개요]
1. 조사배경 및 목적
2. 조사내용 및 방법
3. 조사기간 및 담당자
[Ⅱ. 일반 현황]
1. 오픈마켓 구매대행의 개념 및 거래형태
2. 관련 법률 및 규정
3. 구매대행 관련 정책 동향
[Ⅲ. 반품 관련 소비자불만 분석]
1. 소비자불만 현황
2. 불만유형별 소비자불만 사례
[Ⅳ. 주요 거래조건 정보제공 실태]
1. 반품 거래조건 정보제공 현황
2. 반품비용 분석
3. 소재지 구분 및 ‘해외사업자’ 정보 표시 현황
4. 입점 사업자 신원정보 표시 현황
[Ⅴ. 반품 프로세스 실태]
1. 반품 신청
2. 반품주소
3. 반품 비용
4. 환불처리
5. 해외반출 확인
[Ⅵ.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합리적인 수준의 반품비용 책정 필요
2. 반품 관련 거래정보 표시 강화
3. 입점 사업자의 신원정보 표시 강화
4. 청약철회 의사표시 수단의 제한 개선
5. 입점 사업자의 반품 관련 법‧제도 인지도 제고
[Ⅶ. 향후 조치계획]
1. 사업자 자율개선
2. 소비자 정보제공
[참고자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