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영우 (홍익대학교) 윤동식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실내디자인학회 2022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152 - 155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tegrated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schools are being proposed as a way to solve the problem of insufficient minimum class quota in new schools due to the shortage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students due to the falling fertility rate. This study compares and analyzes the cases of integrated schools consisting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s, analyzes the arrangement according to school level, and examines the characteristics of each space based on the access movement of each space. Therefor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suggest directions for efficient school-level spatial separation and the composition and arrangement of common spaces in the construction planning of integrated schools that are gradually increasing.

목차

Abstract
1. 서론
2. 초중통합학교에 대한 이론적 고찰
3. 사례조사 선정 및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619-000156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