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은영 (부산대학교) 전영희 (부산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일어일문학회 일어일문학 日語日文學 第96輯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7 - 2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통적인 일본어 교육은 언어숙달을 목적으로 하여 교수자의 주입식 교수법으로 문법적 정확성과 독해력 향상이 강조되어 왔다. 하지만 시대적 변화와 함께 지금 교육에서 요구되고 있는 것은 지식의 함양이 아니라 지식의 응용과 지식을 활용한 문제해결 능력과 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이다.
팀 기반 학습은 이러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부응하는 교수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일본어학 교육에 있어서도
1) TBL을 적용할 수 있는지
2) 적용하면 기존의 수업과 차별화가 가능한지
3) 적용하면 학습자들의 역량 함양을 기대할 수 있는지
4)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위의 4가지를 알아보기 위해 실시한 연구이다.
학습자들의 대답을 통해 어학 교육에 있어서도 TBL의 적용할 수 있으며 교수자가 기대하는 학습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