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영희 (부산외국어대학교) 김은영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일어일문학회 일어일문학 日語日文學 第91輯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41 - 6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일본 고전문학수업은 지식전달이 중심이 되기 쉬운 수업이다. 하지만 앞으로의 수업은 지식을 배우기보다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중요시 되는 시대가 되어 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고전문학수업에서 플립러닝을 적용하여 교수자가 기대하는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그것을 위해,
1) 사전 설문조사를 해서 학습자에게 적합한 자료를 준비한다.
2) 시대별로 1회씩 플립러닝을 실시한다.
3) 시대별 플립러닝은 자료의 종류, 실시방법 등을 다르게 한다.
그런 다음 학습자들에게 만족도조사를 실시하여, 학습자들의 대답을 조사해 본 결과 플립러닝수업에서의 팀활동이 학습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고, 교수자가 기대한 여러 가지 학습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1. 들어가며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마무리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