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여수연 (한밭대학교)
저널정보
충남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학연구 인문학연구 제57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01 - 32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효율적이고 능동적인 영어교육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서 교양영어로 영어회화 수업을 수강하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기존의 교양영어 수업 방법과 플립러닝의 수업 방식을 비교 연구하였다. 두 교수법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서 두 집단 간의 의사소통능력, 수업 만족도, 학습 태도 및 동기의 차이를 알아보고 그 효과를 검증하였으며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의사소통능력의 차이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보여주지 않았지만 대다수의 학습자들은 플립러닝 수업이 더 재미있었고 수업을 통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었다고 나타냈다. 또한 플립러닝은 색다른 수업 방식으로 학습자들에게 수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여 수업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내적동기의 향상을 가져다준다고 밝혔다. 이와 같이 플립러닝 학습자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 상호간에 친숙해진 분위기 속에서 자유로운 의사소통 중심의 수업을 하므로 영어에 대한 불안감이 낮아져 학습자들 스스로가 영어로 말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 영어 학습의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