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우리말학회 우리말연구 우리말연구 제4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79 - 20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대학에서 플립드 러닝을 적용한 수업 사례 연구로 플립드 러닝의 효과가 어떤지를 학습자들의 진단 평가와 성취도 평가를 통해 살펴보려는 데 그 목적이 있었다. 또한 이를 통해 앞으로 플립드 러닝 수업의 적용 가능성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플립드 러닝을 적용한 한국어 어휘교육론 수업의 진단 평가에서는 플립드 러닝 수업이 유의한 차이를 보여주었지만 성취도 평가에서는 그렇지 못했다. 결과적으로 플립드 러닝은 학습문화의 변화에 대한 사전 이해와 효율적인 설계 모형 구축 및 전문화된 교사 그리고 다면 평가의 시행 등이 유기적으로 결합될 때 보다 효과적인 학업 성취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